티스토리 뷰

지포스 gtx1060 xenon (이엠텍)

Super JETSTREAM DDR5 6G 로

오버워치 gta5 돌려보기~!!

 

 

짜잔 !!!

 

사실 이놈은 게임하려고 산놈이아니고 일때문에 모니터4대를 사용하기위해

 

구매했는데요;;; 이렇게 비쌀줄이야;;; 오버클럭의 정도에 따라

 

이엠텍사에서는 제품군중 슈퍼 제트스트림 라인은 고급라인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가격은 부담스럽네요 ㅠㅠ

 

 최소 45만원에서 60만원사이네요;;  뭐 저렴한 컴퓨터 한대 가격이네요 ㅠㅠ

       

너무 비싸요 ㅠㅠ 근데 어쩔수없이 샀으니 게임도 해야져 히히

 

 

먼저 제원을 설명해드릴께요 일단 칩셋은 gtx1060을 쓰구요

base clock : 1620mhz,  boost clock : 1848mhz

그리고 쿠다 프로세서1280을 쓰고 있답니다.

메모리는 8,000mhz속도의 GDDR5 6GB !!!!!!!!!! ㅎㅎ

그리고 뒤에 제가 설명드리겠지만 제가 제일 중요시하는

메모리버스는 192bit 그리고 모니터 4대지원 (사실이것때문에 샀어요 ㅠㅠ)

dvi1개, hdmi1개, displayport3개 포트가 있어요

맞다 vr도 되요~!!^^ vr도 살까생각중이네요;;ㅎㅎ

 

 

사실 저는 차트를 보는데에 있어서 편리성을 위해

 

이렇게 모니터를 4대 쓰고 있습니다...제책상은 모니터 감옥이죠ㅠㅠ

 

32인치2개와 24인치(세로로) 2대 이렇게 쓰구 있어요

 

원래 위에2개 아래2개를 쓰다가

 

세로모니터가 차트를 보는데에 있어서 편리함이 있어서 세로모니터도 쓰기위해

 

이렇게 배열 해놨습니다. 정신없어보이져;;

 

헌데 일은 않하고 오버워치 하고 앉아있네요 ...ㅡ.ㅡ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남아 돌아서인지 모니터 4대전부 이것저것 다틀어놔도

 

게임을 돌리지않는이상 쿨러도 돌아가지 않는답니다..ㅡ.ㅡ

 

싱기방기!!

 

 

이엠텍사의 지포스 gtx1060 슈퍼 제트스트림은 옆의 led가 인상적입니다.

 

소프트웨어로 led컬러도 바꿀수 있구요

 

자동으로 해노으면 카드의 온도에 따라 색깔이 변하기도 한답니다.

 

 

온도가 좀 높으면 빨간색 led등으로 바뀌도록 설정해놨습니다. (기본설정이에요)

 

사실 이놈은 처음에 스펙만봤을땐 솔직히 조금 비싸다고 생각했었어요;;;

 

물론GDDR5 6gb라는 램값을 무시하진 못하지만서도....

 

45만원에서 60만원은 좀 아니자나요 ㅠㅠ

  

그런데 말입니다...

  

게임을 돌려보니...오... 비싼건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컴퓨터 스펙입니다.

CPU : i5-4440 (3.1ghz), 보드 : asrock B85M-hds

ssd : 삼성 840evo, 850evo 총 750gb

램 : 16g(g.skill) , 그래픽카드 : gtx1060 6g

전원 : 스카이디지털 파워스테이션3 86% 600w

대충 이렇습니다.

 

i5-4440도 쓸만하기 때문에 gtx1060의성능을 100%는 끌어낼수 없겠지만

 

오버워치는 풀옵으로도 게임을 실행할정도의 성능은 충분히 뽑아주네요

 

 

위 동영상은 중상옵입니다. 왼쪽위에 프레임 표시되도록 설정해놨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60fps가 거뜬하게 유지되네요~

 

끈킴도 전혀 없구요~~ 극한 상황에서도 전혀 끈킴이 없습니다.

 

 

 

자~~ 드디어 위의 동영상은 최상옵입니다. 모든걸 다킨상태구요

 

이또한 전혀 끈킴이 없습니다. 대바기네요 도대체 사람들은 뭘본거죠?

 

온라인상의 정보에의하면

 

gtx1060으로 오버워치 최상옵은 좀 힘들다고 했었거든요

 

gtx1070으로는 가능하다고들 하시던데 직접 않써보신분들 같습니다 ㅎㅎ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60프레임 꾸준히 유지되구요

 

전혀 끈키는 느낌은 없습니다.

 

저만 그렇게 느끼는거 아닌거죠?

 

그래서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어요 히히

 

자 이번에는 그힘들다는 gta5...... 두둥

 

어떨지 궁금합니다.

 

 

위의 영상은 gta5 중상옵으로 돌려본 결과입니다.

 

fps는 표시가 되지않지만 음... 제생각에는 오버워치정도로 60프레임을

 

꾸준하게 유지시키지는 못하는듯 합니다.

 

최상옵도 아닌데 말이에요 ㅠㅠ 다시 돈 아까워 해야 하나요??

 

헌데 gta5는 슈퍼카를 타고 빠른속도로 이동을 하면 어떤 그래픽카드던

 

조금의 프레임 손실은 있을것 같습니다. 왜냐구요?

 

람보르기니가 너무 빠르자나요 저렇게 화면이 빠르게 지나가는데도

 

프레임유지 되려면 음....gtx1070으로는 가능 할수도??

 

 

자 위의 동영상은 무턱대고 최상옵션으로 조정후 돌려봤습니다.

 

그런데요.... 중상옵션이나 뭐 그닥 쪼금더 끈키는정도? 돌아가긴 하는데

 

프레임은 조금더 부자연스럽네요 ㅠㅠ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점 한가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래픽카드의

 

램 용량을 중요시 하시는데요 물론 램용량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는 메모리버스 즉 192bit 128bit 256bit 이차이를 되게 크게 봅니다.

 

다음을 그림을 보시면서 설명 드릴께요

 

 

1. 그래픽램이 작으면 생기는 현상으로는 게임상에서 화면을 이동할때에

새로운 내용을 계산후 저장할때에 램이 부족하기 때문에 램에 있던 내용들을

지우고 다시 새로운 내용들을 저장시켜야 하고 이로인해 과부하가 걸리고

프레임저하등이 생깁니다.

 

2. 위에서 기술한 메모리버스가 낮을 시에는 쉽게 생각해서 통로가 작기때문에

많은량의 데이터들을 한번에 보내고 받을수 없고, 그로인해 과부하가 걸리고

프레임저하가 생깁니다.

 

하지만 저는 램용량보다 메모리버스 비트레이트를 더 중요시하는 이유는

램은 왠만해선 꽉차지는 않더라구요... 요즘 게임들은 좀 요구하는 용량이

크긴 하지만 gta5풀옵으로 돌려도 4g미만으로 밖에 잡아먹진 않았습니다.

오버워치는 1.5g도 않먹구요;;;

풀옵션 동영상에도 나올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글픽램4g정도라면 충분하다는 것이구 그렇다면

속도에 미치는 영향은 결국 메모리버스가 매우 큽니다.

 

사실 메모리버스의 높고낮음에 따라 가격이 확 차이가나죠

gtx1070부터는 256bit 랍니다. ㅠㅠ

1060은 192bit이구요~

 

 

음.. 총평은요 ;;;

게임을 돌려본결과 되게 좋은 그래픽카드이긴 한데요

 

옵션 좀 많이 낮추면 1050ti 4g 정도로도 게임들은 할 수 있을것 같네요

 

하지만 뭐  더높은 프레임으로 부드럽고 좋은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기려면

 

이놈도 돈이 아깝진 않은것 같습니다.

 

가성비는 1050ti 4g 겠구요~

그래도 오버워치 풀옵션 정도는 돌리고싶다 하면 1060 6g

아니야 난 모든게임을 최상 옵션으로 돌리고 싶어 하신다면 1070가셔야겠죠~ ㅎㅎ

 

다음번엔 배틀필드4와 1을 돌려보겠습니다!!

요즘 심히 덥네요 ㅠㅠ

더우니깐 감기 조심하시구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