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bmw 420d 그란쿠페 후기 2편

부동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018. 3. 15. 09:17

bmw 420d 그란쿠페 후기 2편

(성능편) 

 

 bmw 420d 그란쿠페 깊이있는 리뷰

1편에 이어 2편을 포스팅 할께요

1편에서는 외관 및 기본기능에 대해

포스팅 했습니다

2년 6개월만에 7만8천을 탔습니다

어느누구보다 디테일하고 정확한 리뷰가

가능하겠죠?

(실제 오너가 1년넘게 타고선 리뷰하는것을

본적이 거의없어서요)

  

4시리즈를 구매한 분들은 분명한 이유가

있어서 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또한 그런 이유가 있어서 샀구요~

제가 이차를 7만넘게 타면서 느낀점은요

디젤엔진이 다같은 디젤엔진이 아니구나

라는점과 타면 탈수록 안정적이고

매력적이다 라는점을 느꼈습니다

420d xdrive가 아닌 420d 그란쿠페

럭셔리의 포스팅입니다

4륜과 2륜은 아시겠지만 많이 달라요

 

bmw 420d 그란쿠페를 선택한 이유는요

첫번째는 차량 외관이 너무 이뻐서

 

 두번째는 가속성(토크빨)

성능면에서는 기대이상 이였어요

일단 고속 (140~180) 이상에서도

토크가 죽지 않구요~이속도에서도

시트에 묻히는 느낌은 충분히 느껴졌습니다

(위의 영상은 풀악셀 영상이 아닙니다

휴가시즌이라 차가 많아서 풀악셀을

못밟았어요 ㅠㅠ)

 

 세번째는 주행성능 밸런스로 인한 안전성

이였습니다. (저를 살린적도 있답니다)

 

 bmw 차량들의 특징은 ecu가 매우

똑똑하고 예민하다는 점인데요~

420d 그란쿠페 또한 매우 예민했습니다

rpm의 변화또한 확연히 보였습니다

제가 너무 예민한건가요?

제가 좀 많이 느꼈던 ecu의 변화는

dpf와 타이어,에어컨 on/off 였습니다.

 

 dpf가 ecu에게 가장 많은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것 같습니다

영상은 dpf가 깨끗할때 입니다

rpm이 2를 거의넘기질 않고도

힘은 편안하게 쭉쭉 잘받습니다.

하지만 dpf가 재생되기 전 한마디로

dpf필터에 매연이 많이 끼어 있을때에는

rpm을 좀 더 사용하고 변속구간도 좀더

올라가구요 그러다가 태워서 깨끗해지면

위의 영상처럼 낮은rpm을 쓰며

변속구간도 낮아집니다

(저의 개인적인 느낌)

그리고 대박인점 한가지 더!!!

확실히 ecu가 굉장히 똑똑하답니다

에어컨을 켜면 보통의 차들은 힘이 좀

빠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헌데 420d 그란쿠페는 에어컨을 켜면

실제로 더 힘이 세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변속구간도 더내려가구요 -_-

제 생각인데요 에어컨을 켬으로 인해

힘이 부족해질것을 예상해 ecu가

토크터지는 구간을 좀더 저rpm으로

낮추는듯 합니다. 굉장히 똑똑하죠~

타이어에 따른 변화도 크지만

비교할만한 자료가없어 패스했습니다

 

 bmw사의 차량들은

dpf를 태우는 방식이 타사와는 좀 다릅니다

타사의 차량들은 연료를 조금 흘려서

태운다고 합니다. 하지만 bmw사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dpf필터를 재생한다고 합니다

필터에 전기를 흘려 전기 방식으로 태운다고

하는데요 dpf재생기술은 bmw사가

독보적이라고 하네요~

 

 bmw 420d 그란쿠페의 서스펜션은

제가 전에 타던 e90 3시리즈

차량과는 매우 다릅니다.

코드네임 e9x 시리즈들은

현재의 f시리즈들과 다르게 매우 딱딱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f3x이 e9x보다

접지가 떨어진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제가느낀점은 소프트함으로 인한 승차감up

하지만 접지는 향상 되었다고 느껴지네요

오히려 더 잘잡아주는느낌? 이 듭니다.

뭔짓을 한거죠??

 

 제경험인데요~고속도로에서 시속 160~180키로

상황에서 앞의차가 굉장히 서행을 하길래

굉장히 빠른속도로 핸들을 꺽었습니다.

그런데 접지를 조금도 놓치않고 차선변경이

가능했습니다. 그때 한번더 감동했죠~

단, 타이어는 스포츠타이어였구요~

전 참고로 미쉐린보다는 브릿지스톤을 

더좋아합니다. 처음 신차때 달려서 나오는

피렐리 p7(런플렛) 이였다면 좀 위험했을 수

있습니다. 역시 코너링은 갑 입니다.

이런 경험으로 인해 bmw사의 기술력과

장인정신에 한번더 감동 했습니다. 

다음번엔 타이어 고르는 방법, 타이어에 따른

차량의 변화등도 포스팅 할께요~

 

 아이들링 소음정도 입니다.

엑티브사운드 때문에 좀 디젤 소리가

좀 묻히는것도 있지만 사실실내에서는

뭐 그리 거슬릴정도로 시끄럽진 않네요

(현재 bmw순정오일 입니다)

 

 공도주행시 창문열고 소음 찍어봤네요

420d 그란쿠페는 엔진오일에 따라

소음의 차이가 매우 달라집니다.

이놈한테 먹여본 엔진오일 종류는

리퀴몰리 롱타임 하이테크, 탑텍 4200

쉘 힐릭스 ultra ect c3, bmw순정오일

(쉘꺼라고하네요) 이렇게 입니다.

가장 소음이 적었던 오일부터 나열할께요

쉘c3,bmw순정오일>리퀴몰리탑텍4200 >

리퀴몰리 롱타임 하이테크

롱타임 하이테크는 냉간시 소음이 심했습니다.

어느정도 열받으면 소리는 없어지는데요

하지만 롱타임 하이테크를 너으면 디젤엔진이

가솔린엔진처럼 조금 특성이 변합니다.

고알피엠에서 알피엠이 좀더 날렵해 집니다.

 

주의사항이 있어요

엔진오일 너으실때 엔진오일 첨가제 절대

넣지 마세요~~원래 합성유는 기유+첨가제

이기때문에 첨가제가 섞이는게 더 별로인듯

하더라구요~~저또한 첨가제 한번너었다가

차가..맛이간적이 ㅠㅠ 있답니다.

첨가제 안넣고 2만키로 정도 타니깐

다시 멀쩡해 진것 같긴하네요

 

 420d 오너들은 네비를 되게 불편해

하는데요 맞아요 불편하긴한데요~~

 

 위사진처럼 네비게이션이 hud로 연동되서

출력 되는 기능을 버리기에 아까워서

그냥 써본 결과 서울시내에서는 쓸만합니다

하지만 경기도로 나가자마자부터 안내를

멍청하게 하구요 디테일함도 떨어집니다

그런데 한가지 장점은요 gps는 국내의 어떤

고성능 네비보다 잘잡는다는거죠

전 14년 운전하면서 이렇게 빨리잡고 잘잡는

gps는 현재까지 본적없습니다

(지하에서도 잘잡힙니다)

오히려 정확도도 더높았구요~

하지만 터치가 안됨과 명칭검색의 허접함

때문에 좀 불편하긴해요~~

 

 제가 감히 평가를 하기엔

매우 지식이 부족하지만

bmw 420d 그란쿠페의 오너 입장에서

평을 하자면요

 

사람들은 차를 선택할때에 안전성을

중시합니다. 사고났을때 사람이 안전하냐

라는것을 많이들 생각합니다.

하지만 간과 하는것이 한가지 있습니다.

주행성능의 개선으로 인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것은 생각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사고가 났을때에 안전하냐? 도 중요하지만

저는 극한 상황에서 차량의 운동성능으로

사고가 나지않도록 하는것도 매우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한국 사람들은 플라시보 효과 즉 대중적인

말들에 많이들 휘둘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디젤이 거기서 거기지 라는 대중적인 말들

허나 저는 2천cc 가솔린터보차량 보다는

2천씨씨 터보디젤차량이 더 좋았습니다.

(두종류의 차량 모두 오너로 타본후의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가솔린은 3천cc 이상 아니면 

디젤이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유는요 어차피 슈퍼카급도 아니고

그렇다고 m3 m4처럼 더 밟을수 있는차량의

클래스가 아니라면 그냥 디젤이 낫다는거죠

(소음에 민감하신분 빼구요)

실생활에서 쓰는 속도구간 시속 180키로

 이하 에서 힘좋고 순발력 있는게 낫지 않나요

2000cc급에서 시속 200키로 이상을

얼마나 밟을까요?

사실 시속 180까지는 뭐 토크,마력

남는다는 표현을 해도 괜찮겠네요

(단 이차량은 순정상태 일시에는

시속 220이상부터는 좀 제어가 힘듭니다.)

 

결론은 이정도 클래스의 차량중에선

매우 완성도 높은 차량이라고 생각이됩니다

 

리뷰1탄 => http://laddong.tistory.com/31

 

시속100키로까지 살짝 올렸던 영상은

고속도로에서 찍었습니다

전 항상 법규를 준수해요 히히

도움이 좀 되셨다면 밑의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댓글